영양군, 농한기 AI 교육 열기 뜨겁다

권오정 문화부장/ 기자

등록 2026-01-03 08:52

영양군 주민 대상 농한기  AI 교육에 읍면동 구별이 없이 그 열기가 뜨겁다.

시대를 따라 갈려면 새로은 장르는 반드시 익혀 적응 후 대안을 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영양군 주민 AI교육 연수 계획을 살펴 본다.

추진 배경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고령층·농업인·소상공인 등 주민의 AI 활용 역량 강화 필요가 요구되고 행정·농업·생활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해 생활 편의와 소득 창출 도모하는 것이다.

교육 대상은 영양군 주민(일반 주민, 농업인, 소상공인, 청년·중장년, 마을 리더 등)으로 하고 디지털 취약 계층 우선 선발로 교육을 한다.

주요 교육 내용을 보면 AI 기초 이해: 인공지능 개념, 일상 속 활용 사례/ 생활형 AI 활용
챗봇(문서 작성, 민원 문의, 정보 검색)/스마트폰 AI 기능 활용으로 한다.


농업·지역 특화 과정/농산물 홍보 문구·이미지 생성/온라인 판매용 콘텐츠 제작/행정·일자리 연계/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소상공인 마케팅 자동화 기초를 익힌다.

교육 방식은 이론 + 실습 중심(스마트폰·노트북 활용)/소규모 맞춤형 강의, 1:1 코칭 병행/마을회관·복지관 등 찾아가는 교육을 중심으로 실행한다.

기대 예상 효과는/디지털 격차 해소 및 주민 자립 역량 강화/농업·관광·소상공인 분야 소득 증대/스마트 행정 참여 확대, 지역 활력 제고ㆍㆍ등 입니다

 서로운 것을 익혀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추고 개인의 업무 역량을 높여 농촌 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권오정 문화부장/

권오정 문화부장/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FAX031)781-4315
이메일hangukmaeilnews@naver.com
사무실031-781-9811
사업자 번호583-06-03523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