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노조, 삼성그룹 초기업노조 탈퇴 결정

최용대 발행인/ 주필 기자

등록 2026-06-28 15:18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로직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준법 투쟁 중인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한다.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지부는 초기업 노조 탈퇴를 염두에 두고 조합원을 상대로 투표에 부친 노조 조직 형태 변경 안건이 가결됐다고 2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조직 형태 변경과 규약 개정 등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조직 형태 변경 안건에는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천5명 중 2천479명이 투표했고, 그중 2천392명(96.5%)이 찬성했다.


이 안건의 가결 조건은 조합원 과반 투표, 투표자 3분의 2 이상 찬성이었다.


최용대 발행인/ 주필

최용대 발행인/ 주필

기자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6-06-28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FAX031)781-4315
이메일hangukmaeilnews@naver.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74-3.일심빌딩 302호 031-781-9811.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